진료시간안내

일요일/공휴일 : 휴진

  • 평일 08:00~17:30
  • 토요일 08:00~12:30
  • 점심시간 12:30~13:40
  • 정상진료 09:00~17:30

칼럼/강좌


건강강좌

홈으로_칼럼/강좌_건강강좌

Tel.친절하게 안내해 드립니다

0 4 2 - 6 3 7 - 3 4 3 5

제목

‘파운드핏’으로 칼로리 불태우기

fjrigjwwe9r3edt_lecture:conts
fjrigjwwe9r3edt_lecture:conts
강렬한 음악에 맞춰 신나게 두드리는 동작을 하는 ‘파운드핏’은 할리우드에서 우리나라에 갓 상륙한 운동이다. 이는 2011년 미국에서 개발된 것으로 드럼을 치는 동작에 요가 및 필라테스 자세 등을 접목한 것인데 45분에 약 900kcal를 소모할 수 있다고 알려진다.

립스틱스(ripstix)

파운드핏을 하기 위해서는 전용 스틱인 립스틱스(ripstix)가 필요하다. 이 스틱은 약 110g으로 일반 드럼 스틱보다 무겁기 때문에 두드리는 동작을 할 때 근육을 자극하고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다.

립스틱스는 형광 연둣빛을 띠는데, 이는 뇌가 가장 쉽고 빠르게 움직임을 감지할 수 있는 색깔 중 하나로 알려진다. 이 때문에 형광 연둣빛 립스틱스를 사용하면 운동 시 자신의 동작을 좀 더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.

사실 드럼의 운동 효과는 이전부터 여러 연구를 통해 알려져 있다. chichester university의 연구에 따르면 드러머들은 분당 190회까지 심장 박동수를 높일 수 있으며 이는 스포츠 선수들이 경기를 할 때 나타나는 최고 심박수와 비슷하다.

드럼 치는 동작을 쉬지 않고 하면서 스쿼트, 런지 등과 같이 하체에 도움이 되는 자세를 함께 하는 파운드핏은 팔, 복근, 엉덩이 근육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몸 전체를 골고루 단련할 수 있다. 아직 우리에게 생소한 운동이지만 즐겁게 칼로리를 불태우고 몸을 단련할 수 있는 것만은 확실해 보인다. 지금 하는 운동이 지겨워서 새로운 것을 찾고 싶다면 내 안의 록 스피릿을 표출하며 즐길 수 있는 운동인 파운드핏을 해보는 건 어떨까?

출처: 건강이 궁금할 땐, 하이닥 (www.hidoc.co.kr)